일상♬

중부내륙선 개통(부발-충주 KTX)

미니랑 2022. 2. 2. 08:40
728x90
반응형

 

작년 말 중부내륙선이 개통을 했습니다~

경기도 이천에서 충북 충주사이 KTX가 생긴건데요~

이천 부발역에서 충주역사이로 다니게 되는데,

이천 부발역은 경강선이 있는 만큼

수도권으로 이동이 한결 더 수월해졌습니다.

 

너무나도 자세히 설명돼있는 코레일의 보도자료를 첨부합니다^^

 

 

하루에 편도 4대의 열차가 운행합니다~

그리고 3월까지는 할인해요!!!

 

반응형

 

 

저는 충주역에서 탑승을 했습니다!

충주역도 이번에 대대적인 공사를 해서

탑승 승강장도 바뀌었더라고요~

 

 

 

 

새것의 냄새가 나죠~?

KTX타는 곳으로 이동!!

 

 

 

이천 부발역으로 가는 플랫폼입니다!!

 

 

 

열차도 새거예요~

 

 

 

 

충주역을 출발해

앙성온천역과 감곡장호원역, 가남역을 지나 부발역에 도착!!

3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~

부발역에서 저는 경강선을 갈아탈 예정이었는데,

경강선 열차가 5분 뒤에 오길래 못타면 어쩌지 했는데,

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!!!

 

KTX 내린 바로 맞은편에 경강선 판교행 열차를 탈 수 있었어요~

그리고 카드찍으러 따로 나갈 필요없이 이렇게 기계가 바로 있습니다!!!

 

KTX에서 내린 사람들은 경강선 승차이기 때문에

승차용에 카드를 태그해주시면 되고요~

 

경강선을 타고 온 사람들이 KTX로 갈아탈 때는

하차용에 태그해주시면 됩니다^^

 

 

 

 

환승도 너무 편하게 잘해놨더라고요~

연휴때 차많이 막힐 때는 이 KTX를 애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~

 

저는 이매역에서 분당선을 갈아타고 왔는데,

열차도 바로바로 있고 좋았네요^^

 

특히 3월까지는 5000원으로 할인하기 때문에

충주에서 수도권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한 번 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^^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