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♬

여성쇼핑몰 초보사장!! 처음 직접 제작 옷을 만들어요~ ft.웨딩드레스원단

미니랑 2022. 2. 15. 10:30
728x90
반응형


제가 벌써 쇼핑몰을 운영한지
일년 반정도가 됐습니다~

협력업체에서 만든 옷들을 사입해서

판매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,
점점 저도 직접 옷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~

 

패턴을 구매해서 종종 조카의 옷이나 생활한복 같은건 만들어 봤지만,

직접 판매할 옷을 만드려고 하니

어떤 것부터 해야할 지 막막하더라고요~

 

일단은 당장 제가 입을 스커트부터 하나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으로

동대문 종합시장에 무작정 원단을 보러 갔어요~

 


동대문종합시장

서울 종로구 종로 272 동대문종합시장

매일 08:00 ~ 18:00 (일요일 휴장)

원단/의류부자재

 

 

 


 

 

정말 여기 동대문 종합시장 한 번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

미로같아서 자꾸 같은 곳을 맴도는 것 같고

그래요~

정신 쏙 빼는 곳이니까, 위치 같은거 잘 체크하시면서

다니셔야돼요^^

 

저는 살짝 화려한 느낌의 스커트를 만들고 싶어서

그런 느낌의 원단을 찾아다녔는데,

잘 안보이더라고요~^^;;

 

그래서 다시 검색을 통해

제가 원하는 원단은 광장시장의 수도직물부라는 곳에 있다는 걸

알게 되었죠^^

 

 


수도직물부

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191-10

고급원단, 실크원단, 웨딩드레스 원단 등

 


반응형

 

 

 

이렇게 입구에 수도직물부라고 적혀 있습니다^^

청계천쪽에 입구가 있어요~

 

일단 처음오는 곳이라 너무너무 떨렸네요^^

 

 

 

 

역시나 이 곳도 굉장히 넓은 곳이다 보니

상호와 매장번호를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^^

 

 

 

 

계단에 올라서 보면, 동대문 종합시장과 거의 비슷해요~

다만 곳곳에 의상제작하는 곳들도 눈에 띄어요~

다들 이 곳에서 전성기를 보내셨던 분들인 만큼

자부심이 남다르시더라고요^^

 

 

 

 

 

고급원단, 고급실크, 웨딩드레스 원단이 주를 이루는 곳이었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웨딩드레스 원단 보이시나요~?

반짝반짝 정말 예쁜 원단들이 많더라고요~

 

원단을 보니 정말 만들고 싶은 옷들이 마구마구 떠올라서

다 사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저처럼 급 원단 욕심이 생겨나서

자제못하고 잔뜩 사오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~

조심하시길^^

 

 

 

 

저도 처음가는 곳이다 보니 검색을 많이 하고 갔어요~

 

여기 수도직물부를 검색하니 대부분의 블로그에서

한 원단가게를 많이 추천해주셔서 저도 그 곳에 갔는데요~

너무너무 불친절하던데요???

어디라고 적지는 않겠지만, 이상할만큼 많은 블로그에서

그 곳을 딱 찝어서 말씀해주셔서

저도 잘 모르는 곳인 만큼 찾아갔는데, 너무나도 놀랐죠.

많은 분들이 리뷰해놓았지만, 원단도 다양하지 않더라고요.

혹시라도 그 곳에 가신다면 저는 비추!!!!!!

 

오히려 다른 곳들이 다들 너무나도 친절했어요.

 

암튼 저는 제가 원하는 느낌의 원단을 모두 구매했습니다!!

사실 샘플제작인데, 이 가격이 드는데 말이 안되지만,

일단은 저라도 예쁜 옷 해입자라는 생각으로

도전!!!!!

 

 

 

 

 

 

처음 시도하다보니, 아주아주 기본도 몰랐던 저라

부끄럽더라고요.

이제 다음주부터 정식으로 의류제작수업을 듣게되니

발전하는 저의 모습 기대해 주세요^^

 

종종 이렇게 과정 올릴께요~

 

저위의 원단이 얼마나 예쁜 스커트로 변신할지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^^

728x90
반응형

'일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쇼핑라이브 진행  (0) 2021.12.31
횡성한우축제 MC  (0) 2021.12.10
온라인 채용박람회 진행자 :: 행사mc섭외  (0) 2021.12.06
행사진행  (0) 2021.12.03
KBS 교통캐스터  (0) 2021.11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