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잡러의 의견♬

블로그,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수익을 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!!

미니랑 2022. 10. 10. 09:00
728x90
반응형

 

 

저는 현재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요~

스마트스토어와 그립에서 쇼핑라이브를 통해

상품을 판매하면서

부수익을 얻고 있습니다~

 

많은 분들의 시작도 아마 저와 비슷할 거라 생각되는데요~

저는 유명 유튜버가 블로그로 부수익을 창출한다는 영상을 보고

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^^;;

 

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건

작년 10월 중순부터였는데요~

벌써 1년의 시간이 흘렀네요~!!!

 

하지만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

어떤 돌파구 마련이 필요할 것 같아서

이 글을 쓰게 됐어요~

 

저보다 늦게 시작했지만,

저보다 이미 많은 수익 창출의 영역으로 올라가신 분들이 계실거고,

또 저와 비슷하게 시작했지만,

포기하신 분도 많으실 것 같아요ㅠ

 

사실 저는 전문적(?)이진 않지만,

집요함(?)이라는 강점(강점?장점?ㅋㅋ맞겠죠?ㅋㅋ)이 있기 때문에

지금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~

 

 

반응형

 

 

암튼 또 서론이 무척이나 길었어요~

 

제가 내린 결론!!!!

 

1. 기본적인 분석을 해야함

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 등은 모두 우리를 위해 통계자료를 제공해요~

그 통계자료를 어렵다고 넘겨버리지 말고,

그 자료를 들여다보고, 우리의 장단점을 찾아내는 작업을 초반부터 해야합니다!!

 

다행인건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 등에서는

통계를 분석한 자료들을 제공하잖아요~

그걸 토대로 나의 홈페이지에는 어떤 검색어로 많이 들어오는지,

또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 지 등을 

꼼꼼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어요~

 

사실 저는 지금까지는 어렵다는 핑계로 미뤄뒀었는데,

차근차근 따져보려고요~

 

 

2. 꾸준함에 장사없어요!

어떤 것을 시작했으면 꾸준히 해야합니다.

대부분의 도전하는 사람들은 빠른 성과를 얻고 싶어해요~

그래서 조금 하다가 성과가 없으면 

안되나보다 싶어서 그만두곤 하는데요~

아마 이 과정을 반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.

 

그런데, 어떤 한 번의 고비만을 딱 넘기면

꾸준히 성장하고,

또 멈추는 듯 하다가 다시 또 성장의 기회들이 오는 것 같아요.

 

제가 작년 11월까지 시작한 두 달 동안은

부쩍 방문자가 늘었는데,

12월을 지나 1월 2월을 거치면서

이틀에 한 번씩 포스팅을 올려서인지

방문객이 급감했어요.

사실 그 때 좀 충격 받아서, 그만둘까 했는데,

조금 더 정성들여서, 꾸준히 포스팅했어요~

그랬더니 다시 방문객수가 꾸준히 늘었습니다^^

 

 

 

 

아직 저도 많은 부분이 부족하고, 

또 수익을 많이 낸다고도 볼 수 없지만,

저같은 초보자들이 실질적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

바로 이 두 가지가 아닐까 싶어서

공유해요~

 

일단 우리 이 두 가지만 잘 지켜서 꾸준히 6개월만 포스팅해봅시다^^

728x90
반응형